업무사례
본 사건 의뢰인은 토지매수계약을 체결한 뒤 계약금을 지급했습니다. 하지만 계약 내용과 다른 사항을 발견해 중도금 지급을 미루고 있었다는데요.
그러나 중개사는 또 다른 매수인을 찾아 매매계약을 인수하게 했다고 합니다. 이 과정에서 또 다른 매수인은 의뢰인에 계약금을 송금했고, 계약금을 돌려받은 의뢰인은 계약상의 지위를 포기했습니다.
하지만 또 다른 매수인 역시 계약이 성사되지 못했고, 중도금만 돌려받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. 이에 또 다른 매수인이 중개사와 의뢰인을 상대로 부당이득금반환청구소송을 진행했습니다.
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부당이득금반환청구소송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문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.
■ 피고는 소외 매도인과 계약에서 계약서상 나와있는 토지면적과 실제면적이 다른 사실을 인지하고 중도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었음
■ 피고가 고민을 하던 중 중개사 마음대로 또 다른 매수인을 끌어들였음
■ 피고는 계약을 원했으나 또 다른 매수인이 나타나자 어쩔 수 없이 계약상 지위를 포기하게 되었고, 이에 따라 계약금을 돌려받아야 했음
부동산소송변호사 팀은 피고는 매도인과의 매매계약 파기로 인해 받아야 할 계약금을 지급 받았을 뿐이라고 주장했습니다.
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본 부당이득금반환청구소송에 대해 “원고의 청구를 기각한다. 소송비용은 원고가 부담한다”는 판결을 내렸습니다.
위 사례 의뢰인은 중개사로 인해 억울하게 소송에 휘말렸는데요. 다행히 대륜 부동산소송변호사와 사건 초기부터 빠른 대응을 했기에 승소라는 좋은 결과를 받아낼 수 있었습니다.
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의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,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.
방문상담예약접수
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부동산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